HOME > 알림관 >

공지 "소믈리에 룸" 24시간 소믈리에 공간 오픈 조회: 2,568   작성일: 18-12-21  
글제목: "소믈리에 룸" 24시간 소믈리에 공간 오픈
작성자: (사)한국소믈리에협회

 

 

 

사단법인 한국소믈리에협회

Sommelier Association of Korea

소믈리에 룸 오픈

Public 24 hours space "Sommelier Room" open

 

(사)한국소믈리에협회(이하 '한소협')에서 소믈리에 협회원을 위한 공간 "소믈리에 룸(Sommelier Room)"을 24시간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믈리에 시험, 소믈리에 대회, 와인 학업을 위한 공간으로 컴퓨터 및 여러 와인 전문 서적이 구비되어 있으며, 블라인드 테이스팅 연습을 위한 아로마킷, 디캔터, 글라스, 스핏툰, 아이스버킷 그리고 그룹 스터디를 위한 빔프로젝터도 마련되어있습니다.

협회원이라면 누구나 협회 자체 행사 시간을 제외한 모든 시간을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하며 카페, 티, 물 그리고 모든 편의 시설 사용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소믈리에 룸'에서는 와인 시음회를 위한 대관 및 와인 정기 교육이 시행될 예정으로 날짜 및 시간을 사전 공지하여 이용에 불편 없도록 할 예정입니다.

한소협 11대 손성모 회장은 우리나라 와인 산업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였고, 협회 전체 임원진 [ 신 선용 사무국장, 이상준 외무부회장, 오성애 내부부회장, 한건섭 교육실장, 김정민 기획실장, 정승일 행정실장, 정락미 재무실장, 정민우 대외협력실장, 임형규 홍보실장, 박현진 감사, 권홍식 감사 ] 회의를 통해 이와 같은 오픈 공간 생성을 결정하게 되었다 전했습니다.

한소협 임원진 한건섭 교육실장은 "소믈리에 직업 특성상 늦은 저녁이나 새벽에 근무를 마치면 해당 시간대에 개인 혹은 그룹으로 와인 공부 및 테이스팅 연습을 할 수 있는 장소가 없어 24시간 개방형 공간 '소믈리에 룸'을 설립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모두가 함께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시설 이용에 있어 서로 배려하길 바라며, 많은 소믈리에 및 학업을 하는 분들이 자유로운 마음으로 이용해주길" 바란다 하였습니다.

'소믈리에 룸' 시설 점검 및 청결 상태 등 유지 보안 부분은 한소협 임원진이 수시로 방문하고 사용하는 분들의 메시지를 수령하여 바로바로 처리 될 예정이며, '소믈리에 룸 이용'과 관련하여 사적인 파티나 지나친 음주와 같이 불건전한 행위 등을 제한하는 최소한의 이용 수칙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국내 최초의 와인 협회인 (사)한국소믈리에협회, 소믈리에 룸에서는 역대 회장(1대~11대), 임원진, 이사진 등 오랜 시간을 지나쳐 온 발자취를 만나볼 수 있으며, 2019년에는 소믈리에 회원을 위한 전문 세미나, 일반 소비자를 위한 특별한 주제의 스폿 세미나, 학생 소믈리에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 와인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밝혔습니다.

 

- 한소협, 홍보부 -

사단법인 한국소믈리에협회(한소협)

Sommelier Association of Korea

Web . www.somme.co.kr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Koreasomme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official_saksomme

saksomme@naver.com

02-512-4935 

 

목 록